본문 바로가기
육아와 자녀교육

[홈스쿨링] 어린이잡지로 과학상식을 길러보자_어린이잡지 추천

by 워킹맘레지나 2020. 4. 21.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홈스쿨링 잇템 어린이신문을 추천하였습니다. 

 

 

어린이 신문으로 한글학습을 https://coffeandbook.tistory.com/6?category=1104498

어린이 신문 어떤걸 봐야 할까요? https://coffeandbook.tistory.com/7

 

 

 

 

이번엔 어린이 잡지를 추천합니다. 

 

 

 

어린이잡지는 어린이신문에 비하여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어린이 신문에 비하여 월간으로 나오는 잡지는 더 풍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수록하고 있다는 것이 장점일 것입니다. 

 

 

어린이 잡지를 분야별로 정리해보았는데, 의외로 다양한 종류가 있더라고요. 아이의 성향, 아이의 연령, 관심분야에 따라서 잘 맞는 잡지를 선택하여 본다면, 좋을 것 같아요. 

 

과학 위즈키즈
고래가 그랬어
어린이 과학동아
소년과학
논술/시사 시사원정대
독서평설
개똥이네 놀이터
수학 수학동아

 

마침 동네서점에 어린이 잡지 몇권이 비치되어 있길래 잡지 내부도 확인할 겸 다녀왔는데요. 

서가에 꼳힌 사진에서 잡지의 두께도 확인할 수 있죠? 위즈키즈, 개똥이네 놀이터, 고래가 그랬어, 시사원정대, 독서평설을 직접 살펴볼 수 있었어요. 

 

서점에서 잡지를 직접 확인하기 어렵다면 동네 도서관에서도 어린이 잡지가 비치되어 있는 곳이 있다고 하니깐, 도서관에서도 실물 잡지를 확인해보고, 우리 아이에게 잘 맞는 잡지를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진에서 보이듯이 위즈키즈, 개똥이네 놀이터, 고래가 그랬어, 시사원정대, 독서평설 모두 두께가 제법 됩니다. 

실물 잡지를 확인하니, 초등학교 입학 전의 유치원생에게는 조금 어렵게 느껴질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과학분야 어린이잡지 : 위즈키즈, 어린이 과학동아 

 

 

 

 

 

 

 

과학분야는 엄마가 아는 내용을 설명해주기 어려운 분야라, 이렇게 어린이 잡지를 통하여 아이와 한 가지 주제에 대하여 대화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위즈키즈, 어린이 과학동아 모두 두께도 제법 되고, 글밥도 많으며, 학습만화도 군데군데 많이 있어서 초등학생에게 적합한 콘텐츠 같아요. 

 

고래가 그랬어는 위즈키즈나 어린이 과학동아에 비해서는 만화의 비중이 적어서 그나마 저학년에게 맞을 것 같아요. 

 

 

 

 

시사/논술 분야 어린이 잡지 : 독서평설, 개똥이네 놀이터

 

독서평설은 역사가 오래된 어린이 잡지이며, 초등, 중등, 고등 나누어져 있어, 독자를 디테일하게 나누고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그러나 초등 독서평설이어도 글자가 상당히 많아 예비 초등이나 초저 아이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개똥이네 놀이터는 포장이 되어 있어 내부를 확인하지는 못하였지만, 다른 잡지들에 비하여서는 유치원생도 쉽고 재미있게 볼거리가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이 생겼어요. 

 

 

 

 

유아 잡지 : 프리스쿨

 

서점에 있는 어린이 잡지들은 대부분 초등학생 이상의 독자를 타겟으로 하는 듯하였어요. 아쉬움에 찾아본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잡지를 찾은 것이 프리스쿨입니다. 

 

그런데 프리스쿨의 단점은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잡지이다보니, 이게 잡지인지 광고판인지 하는 아쉬움이 있다는 것이에요. 성인 잡지도 광고의 비중이 높다 보니 광고 반 콘텐츠 반이긴 하지만 이 잡지도 딱 그러네요. 

다만 독자가 유아이니 광고도 애니메이션 광고, 장난감 광고가 있네요. 그래서 아이는 아주 좋아하지만ㅎㅎㅎ 엄마 입장에서는 광고를 돈 내고 사는 듯한 기분이 드네요. 

 

 

 

 

 

 

 

 

 

 

 

 

 

 

 

우리 아이의 성향에 맞는 잡지를 선택해보기 위해, 동네 서점이나 도서관에 방문 한번 해보는 것 어떨까요?